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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6월 29일 화요일

우리는 지역 소주를 마셔야 하는 것인가?

왠만하면 우리는 지역 소주를 마셔야 하는가?
왠만하면 우리는 국산품을 애용해야 하는가?
그래 좋다.
그러는 것이 우리에게 도움이 되리라.

S그룹이 IT에서 잘나가고, H그룹이 자동차업계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그런데, 왜 청년실업은 개선되지 않는가?
지역소주를 여태껏 열심히 먹어왔지만, 그들이 우리에게 돌려준 것은 무엇인가?
앞서 부산경남경마공원 이야기를 적었다.
그들의 이익중 일부분을 다시 지역민에게 돌려준다면 정말 물건을 팔듯이 돌려줘야 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요즘 언론에서 띄울려고 노력하는 S그룹의 스마트폰, H그룹의 자동차들은 내수용과 수출용의 품질이 다르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다.
그들은 누구를 위해 기업활동을 하는 것인가?

나는 술을 잘 마시지 않지만, 앞으로 지역소주는 마시지 않을 것이다.
되도록이면 국산품을 소비하지 않을 것이다.
다만, 호주머니 사정이 변변치 못하여 국산품을 사야한다면 사회환원에 충실한 기업의 제품을 구매할 것이다.
그것이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현명한 소비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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